수출포장용어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회원로그인

수출포장용어

수출포장용어

(주)김해수출포장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수출포장용어

  • ▒ IPPC

    국제 식물 보호협약(INTERNATIONAL PLANT PROTECTION CONVENTION)으로 1991년 4월3일 식물병해충의 유입 및 만연을 방지하기 위해 긴밀한 국제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기구로 수춢에 사용되는 목재,목재 파렛트 등에 열처리 소독을 했다는 훈증을 마크를 표시 해야 합니다.

  • ▒ 패킹리스트(Packing List)

    포장 명세서라 말하며 포장에 관한 사항을 상세히 기재한 서류입니다.포장내의 수량과 총중량,용적,화인,포장의 일련번호등을 기재하는 것으로 패킹 리스트하고도 합니다. 수출이나 수입의 통관 수속때 심사 자료로 활용되고 양륙지에서 화물을 처리하는데 사용된다.

  • ▒ 쉬핑마크(shipping Mark)

    쉬핑마크는 여러화물이 섞여 있을 경우 구분이 용이하도록 표시하는 것이며 수출시 쉬핑마크 표기항목은 1.수입자명(마름모안에 표기) 2. 목적지(도시명,국가명) 3.아이템 4.C/T NO(제품수량 번호) 5.원산지 국가 표시 등 항목을 표기 합니다.

  • ▒ CBM

    cubic meter의 약자로서 가로,세로,높이가 각각 1미터인 부피를 환산하는 단위입니다. CBM을 산출한느 방법은 제품사이즈(가로*세로*높이)를 곱한 값입니다.대략 1CBM은 목상자 에들어가는 합판과 목재등의 무게가 보통 35~45kg 정도 무게가 나옵니다.

  • ▒ CBM

    cubic meter의 약자로서 가로,세로,높이가 각각 1미터인 부피를 환산하는 단위입니다. CBM을 산출한느 방법은 제품사이즈(가로*세로*높이)를 곱한 값입니다.대략 1CBM은 목상자 에들어가는 합판과 목재등의 무게가 보통 35~45kg 정도 무게가 나옵니다.

  • ▒ 쇼링/라이싱(shoring/lashing)

    쇼링은 선박에 컨테이너를 선적할때 컨테이너 내부에 선적한 화물이 외부의 충격이나 움직임으로 유동하지 않도록 고정시키는 것을 쇼링이나 라이싱이라 합니다.쇼링은 나무조각이나 목재의 버팀목으로 고정시키는것이며 라이싱은 밧줄이나 와이어로 고정시키는 것을 의미 합니다.

  • ▒ 포워딩(Forwarding)

    포워딩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운송대행이다.원칙적으로 운송을 위탁한 고객을 대리해 화물 의 통관,입출고,집화,환적을 거쳐 화주가 요구하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신속하게 운송하는 서비스입니다.운송업무를 대행하는 회사를 포워딩업체 또는 포워더라 합니다. 포워딩의 역할은 선박을 갖고 있는 선박회사나 항공사와 무역회사를 연결시켜주는 것입니다.

  • ▒ 컨테이너 적입(Stuffing)

    컨테이너에 화물을 적입하는 것을 의미하며 컨테이너로부터 화물을 끄집어 내는 것을 Devnning이라 합니다.

  • ▒ 실리카겔(Silicagel)

    황산과 규산 나트룸의 반응에 의해 만들어지는 튼튼한 그물조직의 규산입자로,표면적이 매우 넓어 물이나 알코올등을 흡수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 수출포장시 제습제/방습제로 많이 사용합니다.

  • ▒ 쇼크워치

    쇼크워치란 일정강도 이상의 충격을 받게되면 백색에서 적색으로 변화되는 캡슐로 이루어져 있으며 쇼크워치 레벨이 부착되어 있는 제품을 주의 함으로써 운송중에 최대한 안전하게 보호 할수 있는 장치이다.

  • ▒ 틸트 워치

    틸트 워치는 제품의 기울기에 반응하는 캡슐이며 제품이 기울어져 넘어지면 백색에서 적색으로 변화하여 운송도중에 제품이 크게 넘어지거나 외부의 강한 힘을 받았을 때 제품이 안전하게 운송되었는지를 체크 할수 있는 표시계입니다.

  • ▒ 컨테이너(container)

    화물을 능률적이고 경제적으로 수송하기 위해 사용하는 규격화된 금속상자를 말하며 컨테이너 사이즈는 10FT,20FT,40FT,60FT,80FT로 분류 할수 있으며 보통 20,40FT 컨테이너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.컨테이너 종류는 GP,OT,FR,HC,RC 컨테이너가 있습니다.

    - DRY Container(드라이 컨테이너): 온도조절이 필요 없으며 일반적으로 화물 운송용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컨테이너입니다.
    - Open TOP Container(오픈 탑 컨테이너): 컨테이너 지붕이 없는 컨테이너로 위쪽으로 크레인을 활용 용이하게 적재 할수 있는 컨테이너입니다.
    - Flat Rack Container(플랫랙 컨테이너): 지붕과 측면이 없는 컨테이너로 일반컨테이너에 싣을수 없는 부피가 큰 오버사이즈 화물을 적재 할 때 사용하는 컨테이너입니다.
    - High Cubic Container(하이큐빅컨테이너): 일반 드라이 컨테이너보다 30cm 높으며 부피가 큰 화물등 적재공간이 더 확보되는 컨테이너입니다.
    - Reefer Container(냉동 컨테이너): 온도 조절이 필요한 화물에 사용되는 컨테이너로 보온,냉동,냉장 장치가 설치된 컨테이너입니다.

접속자집계

오늘
103
어제
149
최대
549
전체
192,114
그누보드5
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오시는길 고객센터

상호 : 김해수출포장 | 사업자등록번호 : 777-86-00050 | 대표자 : 최보민 | 주소 : 경남 김해시 진영읍 서부로 179번길 61-7 | 전화 : 055) 346 - 1190 | 휴대폰 : 010 - 4659 - 2299
COPYRICHT 2017 김해수출포장 ALL RIGHT RESERVED